본문 바로가기
거울명상 체험 후기

거울명상2 수치심

by rudo 2022. 4. 7.

거울 명상을 처음 시작하고 얼굴이 일그러지는데 그게 무슨 감정인지는 몰랐다. 그저 일그러지는 입언저리를 바라보고 있을 뿐이었다. 그런데 어느 날 자기 전 거울 명상을 잠깐 하고 잤는데, 그 다음날 다리에 두드러기가 나기 시작하는 거다.

 

뭘 잘못 먹은 걸까

처음엔 내가 뭘 잘못 먹은 줄 알았다. 그날 내가 밖에서 뭘 사 먹기는 했는데.. 그게 잘못된 것일까?.. 암튼 살면서 그렇게 두드러기가 난 적이 처음이어서 겁이 덜컥 났다. 두드러기는 다리에 퍼지더니, 점점 팔과 몸에도 퍼지고 있었다. 너무 겁이 나서 병원에 갔다. 그날 내가 먹은 음식 얘기를 했지만 음식 때문은 아닌 것 같다고 하셨다. 정확한 원인은 모른 채 약을 타 와서 먹었고 두드러기는 가라앉았다.

 

 

 

다른 사람들의 몸 반응

거울 명상책을 사서 보았다. 다른 사람들도 여러 가지 몸 반응이 있었다. 다른 사람들의 반응은 나보다 훨씬 심각한 사람들도 많다. 눈에 핏줄이 터지거나 하혈등 .. 하지만 병원에 가면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고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이런 반응이 왜 일어나는지 책을 찾아보았다. 그랬더니 두드러기나 가려움증은 몸안에 있던 수치심이 빠져나갈때 그러한 몸반응이 있다는 것이다.

 

수치심

수치심이 뭘까? 살면서 한 번도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다. 하지만 수치심은 좋지 않은 감정이고 그래서 외면하거나 무시했었던 것 같다. 나에게 느껴졌던 수치심은 어떤 게 있을까? 생각해보았다. 그랬더니 있었다. 나하고는 상관없는 감정이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거울 명상하면서도 느낀 거지만 거울 명상을 할수록 아주 많이 쌓여있구나 하는 것이 느껴졌다.

 

거울명상을 시작해보려한다.

거울명상1 트림과 방귀

반응형

'거울명상 체험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울명상5 진땀이 났다.  (0) 2022.04.10
거울명상4 감정 느껴주기  (0) 2022.04.09
거울명상3 시원함  (0) 2022.04.08
거울명상1 트림과 방귀  (0) 2022.04.06
거울명상을 시작해보려한다.  (0) 2022.04.05

댓글